※※※우리아이 재능동화※※※
☆★☆우리아이 재능동화에 대한 궁금증☆★☆
'내 아이는 어떤 아이로 자랄까?'란 생각은 부모라면 누구나 한번 쯤은 했을꺼예요.
한번 뿐이겠어요..아이가 부모 곁을 떠날 때까지도 하게 되지요.
그러기 위해 내 아이의 흥미, 재능, 성격까지도 미리미리 알아보며 내아이에게 맞는 것을 찾아주는 역할을 해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부모의 찾아주는 역할에 힘을 불어 넣어 줄 책을 만났습니다.
모든 부모님에게 '우리아이 재능동화'를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.
전 '우리아이 재능동화'를 읽으며 생각이 확 바뀌었으니까요..^^
●다양한 직업 이야기의 궁금증●
어떤 직업들이 나와 어떤 이야기를 펼쳐보일까?
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
책을 받아보기 전 미리보기를 보니 꿈을 키워주는 직업 이야기책이라고 쓰여있더라구요..^^
직업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책
본문속의 내용이 어떨지 정말 호기심과 궁금증을 담고 기다렸답니다.
●책의 도착●
하얀 바탕에 귀엽고 앙증맞은 고양이 디자이너
커다란 키에 마른 체형의 못생긴 모델
표지의 그림이 최고의 그림 작가님들이 그리 신거라 그 직업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었고
뒷 장엔 책 내용요약과 그 직업이 가져야 할 재능요건, 희망을 넣어 주는 듯한 한마디
책 겉 표지만으로도 이야기 속의 직업에 대한 특징을 한 눈에 알 수 있어 기대감을 갖고 책 속으로 들어 가 봅니다.
●책 속 내용을 보며 느낀점●
각각의 책 내용을 정리하는 것도 좋지만 2권의 책을 통해 느낀 것은 아이들이 읽어 나가며 각 직업의 일하는 순서, 일과 관련된 다른 일의 진행들을 너무 깊지도
얕지도 않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써 놓아 이해하기가 잘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.
60개나 되는 직업엔 엄마인 저 역시 직업의 이름은 알아도 하는 일에 대해선 알지 못하는 것들이 있는데 책을 본다면
'아~이런 일들을 하는 사람들을 말하는구나!'란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각각의 직업에 대한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는 생각이 드니 우리아이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란 느낌이 들었습니다.
☆★☆재능동화 직업이야기를 읽으며☆★☆
●'생생직업인터뷰'와'어떤 재능이 있을까요?' 속으로●
실제 직업인과의 인터뷰는 구체적인 묘사와 알지 못하는 뒷이야기, 그 직업에 대한 꿈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생생한 전달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단순히 새로운 모양의 옷을 그리는것 말고도 단순히 예쁜얼굴과 잘 잡힌 몸매의 겉모습 말고도 더 세밀하고 자세한 재능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었습니다.
더 세밀하고 자세한 재능을 읽으며 '난 이건 잘 하고 이건 좀 떨어지는데..'하며 스스로도 판단할 수 있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.
그 판단을 통해 모자란 것엔 더 많은 노력을, 잘하는 것엔 꾸준한 노력을 행동으로 실천함으로써 내 꿈을 위해 노력하는 자신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도 마련되겠지요.
나의 재능을 위해 노력하다 보면 무엇을 하든 자신감도 생기게 될거라고 믿습니다.
※※ 여기서 잠깐 ※※
☜ 패션디자이너의 재능 ☞
1.공간재능-새로운 유행을 만들 수 있는 창의력 능력
엉뚱한 이야기나 행동을 잘하는 아이, 물건의 원래 모양이나 형태를 자기 마음대로 고쳐서 쓰는 아이, 어떤 장소나 추억을 색이나 또 다른 이미지로 기억하는 아이, 기존의 것을 새로운 것으로 다시 만들어 내려고 하는 아이라면 패션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첫 번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아이예요.
2.논리수학재능- 꼼꼼하게 판단하는 성격
어떤 물건을 보고 예전에 본 비슷한 물건을 잘 찾아내는 아이, 옷이나 장난감을 고를 때 이리저리 살펴보며 결정하는 아이, 물건을 볼때 크기나 색깔, 모양, 쓰임새 등을 차근차근 생각해 보는 아이, 무엇이든 꼼꼼하게 판단하는 성격을 지닌 아이라면 패션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두번째 재능이 있다고 할 수 있어요.
3.신체운동재능-활동적이고 반복적인 일에 대한 흥미
몸을 움직여서 땀이 흠뻑 날 정도로 뛰노는 것을 즐기는 아이, 반복적인 활동에도 싫증을 내지 않고 즐거움을 보이는 아이, 여러 가지를 만드는 공작 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패션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세번째 재능을 가지고 있는 거예요.
☜ 모델의 재능 ☞
1.신체운동재능-민첩한 행동과 체력
모델은 무대 뒤에서 서둘러 준비를 해야 하고, 힘든 일정을 소화할 수 있어야 해요. 자세와 걸음걸이가 바른 아이, 갑작스러운 일에도 재빠르게 준비를 마치는 아이, 좋아하는 일이라면 지칠 줄 모르고 하는 아이, 민첩하게 행동하고 강한 체력을가진 아이라면 모델이 될 수 있는 첫 번째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어요.
2.인간친화재능-다른 사람과 협동하는 성격
모델은 다른 모델들이나 스태프들과 잘 협력할 줄 알아야 해요.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누어 즐길 줄 아는 아이, 여러 사람들과 하나의 활동을 할 때 자기 역할을 다하는 아이. 좋은 결과를 다른 사람의 노력으로 돌릴 줄 아는 아이라면 모델이 될 수 있는 두 번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아이예요.
3.음악재능-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는 것에 대한 흥미
모델은 주어진 상황이나 음악에 맞춰 자신이 선보이는 물건을 잘 표현해야 해요. 리듬과 음악에 따라 박자를 맞추거나 자연스럽게 흔들 수 있는 아이, 박자에 맞춰 발걸음이나 몸동작, 손 움직임등을 잘 표현하는 아이라면 모델이 될 수 있는 세 번째 재능을 가지고 있는 거예요.
●한상근박사님의 추천글을 보며●
아이들이 가진 다양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 수단이 바로 직업이랍니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직업에 관한 교육이 소홀하다고 하니 안타까운 현실인것 같습니다.
직업 세계를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책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정황에서 '우리아이 재능동화-다양한 직업이야기'전집은 아이들이 흥미있게 직업세계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길잡이가 될것으로 기대를 하신다는 말씀에 희망이 보였습니다.
그리고 마지막 말씀인 '우리아이 재능동화-다양한 직업이야기'전집이 부디 우리아이들에게 미래의 꿈을 찾는 길잡이자 등불이 되기를 바란다는 말씀에 동감하며 우리아이들이 처해있는 상황에 대해 알게 되었답니다.
▦▦ 엄마와 은석이가 재미있게 재능동화를 보는 이유 ▦▦
1. 직업이 확 떠오르는 특징적 그림과 제목
☞ 책을 받자마자 첫눈에 '아 옷을 만드는 일에 관한 거구나'라는 것을 알 수 있는 그림과 제목으로 아이들과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이야기 할 수 있어 좋아요.
2. 동화로 꾸며놓은 직업이야기
☞ 딱딱할 수 있는 직업이야기를 각 권마다 재미있는 캐릭터와 친근한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여 풀어 놓은 동화여서 엄마가 읽어주면서 즐겁고 아이들도 친근감을 느껴 좋아요.
3.책등에 그려진 각 직업의 특징 캐릭터
☞ 어린아이들이 그 책에 특징을 잘 기억할 수 있게 그려놓은 캐릭터를 기억하며 책을 쉽게 찾아 오면 책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것 같아 엄마 입장에선 기분좋아요.
4.'생생직업인터뷰'를 통한 궁금증 해소
☞ 어리지만 관련 꿈을 가진 아이들에겐 현재 모델을 통해 듣는 질문과 답변으로 궁금해 하던 것들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아요.
5.'우리아이 어떤 재능 있을까?'를 통한 자신감 부여
☞ 나에 맞는 재능을 찾아, 노력하고 발전해 나간다면 더 큰 자신감을 갖게 될테니 좋아요.
6.다양한 직업을 알고 직업의 소중함을 깨우침
☞ 책구성과 인터뷰를 통해 다양하고 많은 직업이 있음을 알려주고 그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가짐을 알려주며 내가 선택해야하는 직업의 소중함을 가르쳐 줄 수 있어 좋아요.
☆★☆책을 다 읽은 후☆★☆
가끔씩 타인이 봤을 땐 "와~ 멋있는 직업이다, 자부심 있는 직업을 가졌구나!"란 말을 듣던 사람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지 않아 다시 적성을 찾아 새로운 직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TV나 매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.
나에 맞는 일이 어떤건지, 자라는 아이들은 아직 모릅니다.
모를 뿐만 아니라 부모의 강요에 의해 미래의 직업을 위해 공부하는 경우도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.
아이에게 희망과 꿈을 전하는 '우리아이재능동화'은 저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만들었습니다.
*아이에게 강요하지 말자
*아이가 재미있어 하는 것을 찾아주자
*아이와 많은 경험을 하자
*아이에게 많은 책을 보여주자
*아이가 항상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자
아직은 어린 제 아이에게 꿈이니 미래란 말은 이른것 같습니다. 다만 내아이가 흥미있어 하고 재미있어 하며 "엄마 전 이것 하는게 너무 좋고 재미있어요"란 말이 나올 수 있는 그런 놀이 더 나가 일, 꿈을 갖을 수 있었음 좋겠단 바램을 가져봅니다.
'우리아이재능동화-직업이야기'는 커다란 꿈을 키워나갈 수 있게, 행복한 미래를 열어주는 길잡이 역할의 책이라 느끼며 너무도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. 아들과 직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지 못한것이 좀 아쉽습니다.조금 뒤로 밀어 놓아야 하네요..ㅠ.ㅠ
2권의 책으로 아이에 재능을 발견하는 방법을 배운것 같습니다. 감사합니다.(^^)(__)(^^)
'책 읽은 후^^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 LOVE KID KID ENGLISH를 읽은 후 (0) | 2009.08.31 |
---|---|
아기대통령을 읽은 후 (0) | 2009.08.29 |
수똑똑 수학동화를 읽은 후 (0) | 2009.08.25 |
SOS안전동화 와 타GO타GO세계여행을 읽은 후 (0) | 2009.08.25 |
연두 세계상식 대전을 읽은 후 (0) | 2009.08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