책 읽은 후^^

SOS안전동화 와 타GO타GO세계여행을 읽은 후

이뿐냉이 2009. 8. 25. 15:20

※※※SOS안전동화와 타go타go※※※

 

SOS안전동화와 타go타go를 읽으며 느끼며 생각한 점을 적어보렵니다.

SOS안전동화 탈것 안전==토끼는 달리는 것을 좋아해
토끼와 거북의 대조적인 인물을 설정하려 이야기형식으로 이끌어 나가므로써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시켜 주었다고 생각합니다.
그리고 각 책장을 넘기다보면 나오는 '준비가 필요해요'를 통해 탈것들의 안전하게 타는 방법과 꼭 갖추어야할 안전보호장비를 정확하게 알 수 있는 도움글이 맘에 들고요..아이들의 생활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친근한 주제로 설정하여 안전에 대한 생각을 한번더 할 수 있게 했다는 점 역시 아이들을 위한 책이란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.
또한 마지막장 '자전거 안전운전면허 시험에 대한 정보 역시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는 요소란 생각을 해 봅니다.

타go타go세계여행 잠수함의 종류==아기새와 잠수함
알을 구하기 위해 잠수함을 타고 바닷속으로 들어간 어미새의 모험이란 주제로 이야기형식으로 되어 있어 아이가 좋아라하며 듣고 보았습니다.
잠수함과 함께 바다속으로 들어가며 바다깊이에 따라 살아가는 물고기종류와 생물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표현한 그림역시도 좋았구요...ㅎㅎ
그리고 맨 뒷장에 나오는 잠수함의 종루는 특이하고 다양한 잠수함들을 생생한 실자로 되어 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일으키고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였던것 같습니다.

SOS안전동화는 다양한 언전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올바르게 대처하는 것을 알려주고
타go타go세계여행은 탈것을 타고 만나는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지식 그림책이라 하니 참 많은 도움과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같아 맘에 듭니다...^^